본문 바로가기

: 전라도

남원 여행 혼자서 광한루원 산책, 그리고 야경까지


남원 여행, 광한루원

 

주소

전북 남원로 요천로 1447

 

입장시간

4월 ~ 10월 : 매일 8시 - 21시

11월 ~ 3월 : 매월 8시 - 20시

 

 

주차

주차장 이용 가능

할인 : 장애인, 국가유공자, 경차 50%

 

 


 

 

남원을 계획하고 있었을 때 사람들이

'남원에서 뭐해?'

'거기 뭐 볼 거 있어?'

'거길 왜 가는거야?'

라는 반응들이었어요.

 

근데 저는 제가 보고싶은게 생기면 무조건 GO!!! 하는 성향인지라

두 곳이 너무 가고싶었어요.

그 중 한곳이 바로 광한루원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다녀오길 참 잘했다 싶어요.

그리고 인스타그램 올린 사진들 보고 다들 하나같이 어디냐고 물었던 곳이기도 해요 :)

 

아니,, 꼭 안가본 사람들이 고따고로 말하더라고요?^^^^ 휴

 

 

광한루원은 남원역에서도 15분 거리로 시내 중심에 있는데

혼자 운전해서 다녔을때 '우와 이런데 있다고?'할정도로 엄청 신기했었어요.

더군다나 저는 남원 숙소가 남원예촌이었다보니

바로 옆이라 접근성이 더더욱 좋았고요! :)

 

 

혼자 여행하면서 좋은점은

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돌아다녀도 된다. 라는 건데

이렇게 날이 좋은날에 혼자 다닐수 있는게 얼마나 좋은지 감사한지,, 좋더라고요!

이번 여행에서 느낀게 참 많아요 ㅎㅎ

 

 

 

해가 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갔었어요.

야경을 보고싶었고, 저의 목적은 오롯이 광한루원이기때문에 :)

 

날이 저물어가니 하늘이 유독 예뻤고, 평일이라 사람이 적어 더더욱 여유롭게 다녔던 것 같아요!

 

 

 

사진에서 많이 보았던 큰 달!

굉장히 큰 달인데 사람들 저기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:)

 

 

 

아직 야간개장을 시작하지 않아 

잔디에 앉아 쉬고있었는데, 이렇게보니 무서워보이지만 실제고 보면 궁이 주는 그 위대함이 커서

더욱이 멍때리면서 보게 되더라고요!

 

 

 

어느정도 기다렸을 때

산책로에 놓여있던 조명등이 켜졌어요.

 

 

 

그리고 광한루원의 야간개장, 즉 야경이 시작되었답니다.

정말 웅장하지 않나요?

 

저는 개인적으로 궁을 워낙 좋아하는데 보고만있어도 그냥 모든 게 힐링되었고

내려놓게되었던 것 같아요.

 

 

 

유독 힘들었던 날들이었기에 이번 여행이 저에게는 큰 의미로 다가왔는데

남원 여행에서 감상했떤 광한루원이 지금도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 곳이에요 :)

 

 

 

등이 들어오기 전의 달은 약간 밋밋했는데

등이 들어온 달은 운치있고 더 좋죠?

 

 

광한루원은 혼자 걷기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.

실제로 가족단위로, 여행하시는 분들이 산책하는 걸 볼 수 있었는데

저는 개인적으로 그 시간들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지더라고요.

 

남원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, 남원이 아닌 전라도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

무조건 꼭 가야하는 곳인 것 같아요.

그러니 무조건 광한루원! 다녀오세요 :)

 

 

 

👉🏻남원 숙소👈🏻

 

남원 한옥 숙소, 고즈넉한 남원예촌 by켄싱턴

남원을 여행 간다 했을때 사람들의 반응은 '남원을 왜가? 거기 뭐가 있는데?' 라며 생뚱맞다 표현하더라고요. 남원을 오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딱 두 가지였어요. 이유 중 첫 번째 이유는 남원 한

esals.tistor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