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: 수도권

용인 기흥 누룽지 닭백숙 맛집, 물레방아!

 

✔ 영업시간 : 10:00 - 22:00

✔ 무료 주차 가능

 

 


 

용인 기흥에 은근 맛집이 참 많아요.

원래의 저는 잘 안 가지만 남자친구 회사가 용인 기흥에 있어서

그 근처 맛집은 빠싹한 편인데 덕분에 저도 여러 곳을 다니고 있어요!

 

 

일요일 점심시간이었는데 사람이 참 많더라고요.

주차장은 이미 만석이었지만 다행히 회전율이 빨라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.

 

 

사람이 워낙 많아서 내부를 찍을 순 없었지만

꽤 넓어서 편하고 좋더라고요!

근데 날씨가 추웠던 탓인지 실내가 그리 따뜻하진 않았어요.

 

 

반찬은 정갈하게 잘 나오는데

겉절이는 젓갈 맛이 강했어요. 

저한테는 개인적으로 너무 셌지만 나머지 반찬들이 괜찮았고

무엇보다 백김치가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!

 

소금에 육수를 조금 부어서 녹여 만들어줬고

 

 

✔ 누룽지 닭백숙 45,000원

주문한 누룽지 닭백숙이 나왔어요.

물레방아 닭백숙은 접시에 나오는데 

저는 접시에 나오는 닭백숙이라 찜닭 느낌이 강했는데

오묘하더라고요?

 

토종닭 한마리에 가득에 찹쌀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

따듯하게 몸보신할 수 있었어요.

무엇보다 간이 세지 않아서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고

반찬들의 조합이,,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신기했어요!

 

 

닭을 먹다 보면 넓은 뚝배기에 누룽지가 같이 나오는데

와,, 엄청 따뜻한 게 맛있더라고요.

 

와 근데 진짜,,, 저 누룽지닭백숙이 최고인 것 같아요.

따뜻하게 나오는데 찹쌀이 엄청 쫄깃하고,, 부드럽고!!!

 

 

 

근데 양이 너무 많아서 결국 포장했는데

저희처럼 포장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!

닭백숙은 끝까지 다 먹었지만 누룽지는 아까워서 얼른 포장했는데

집까지 와서도 그다음 날까지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!

 

 

45,000원이라 자칫 너무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닭백숙의 양도 많고 포장까지 하니 든든하게 먹었어요!